서울대캠프 여름방학캠프 위캔캠프 엠베스트X시원스쿨 독점 제휴, 1:1 멘토링과 함께 무료 동영상 강의 혜택 제공
서울대캠프 여름방학캠프 위캔캠프 엠베스트X시원스쿨 독점 제휴, 1:1 멘토링과 함께 무료 동영상 강의 혜택 제공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6.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캔캠프
사진=위캔캠프

전국 중·고등학교의 1학기의 끝이 다가오는 요즘, 학습 전환기인 여름방학을 보다 알차게 보내며 성적 향상의 발판이 되는 시기로 만들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학교 수업이 없는 방학기간 동안 자유롭고 창의적인 교육을 통해 학습과 학교 생활에도 큰 도움을 받고자 하기 때문이다.

한국진로개발원이 주관하는 위캔캠프의 여름방학캠프 ‘서울대캠프 학습실무법 멘토링’은 이에 맞는 여름방학 학습 전환기 캠프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여름방학캠프 위캔캠프는 최근 1차 접수를 조기에 마감하고 2차 추가 접수를 진행하며 그 관심도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8기수(2박 3일)에 걸쳐 진행되는 한국진로개발원 위캔캠프의 여름방학캠프는 다수의 신청자 접수로 인해 2차 추가 접수를 진행중이다. 위캔캠프는 이 같은 높은 관심을 국내 최대 규모의 1:1 멘토링 시스템과 교육 컨텐츠 제휴를 통한 무료 혜택이 학생과 학부모의 니즈를 충족시켰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위캔캠프는 국내 유일 최대규모의 1:1 멘토링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 여름방학캠프로 알려져 있다. 참가학생들의 멘토링을 전담하는 서울대학교 멘토들은 매년 400명 이상의 지원자 중 엄선된 150명의 서울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다.  

참가학생들은 2박 3일간의 일정동안 멘토와의 1:1 멘토링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실질적인 학습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이외에도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의 주제로 집중력있는 멘토링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참가 학생 1인당 5명이상의 서울대학교 멘토가 배정돼 캠프일정을 함께 소화한다. 

국내 유일의 1:1 멘토링 캠프 시스템은 참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학습법의 전수와 진로 상담이 가능하다. 단순하게 다수의 학생을 한데 모아놓고 강의를 진행하는 기존 캠프 형식과 달리 위캔캠프의 서울대 멘토들은 참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그들이 개선하고 자 하는 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는데 노력한다. 

이를 통해 캠프 참가 학생들은 공부의 신이라 불리는 멘토들의 실질적인 학습법을 배우게 된다. 단순히 교과 과정을 중심으로 공부 포인트를 짚어주는 것 외에도 다양한 대화와 상담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미래, 진로, 진학 등 꿈을 찾는데 넓은 안목과 다양한 시야를 가질수 있도록 돕는다.

위캔캠프의 유능한 멘토진 구성은 지난 1월 조기마감을 기록하며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던 겨울방학캠프를 통해서도 잘 알 수 있다.  위캔캠프는 지난 겨울방학 위캔캠프에 참가했던 학생들이 캠프 참가 후 치른 시험에서 전교1등의 성적을 기록하거나, 영어 과목 만점에 쾌거를 이루는 등 개개인마다 목표했던 결과를 이뤘다는 소식을 알려왔다고 전했다.

위캔캠프는 참가 학생들이 높은 만족도와 결과를 확인하며 또 한번, 여름방학캠프에 대한 기대와 참여 의지가 높아져, 재 참여 학생들을 포함해 여름방학캠프의 신청자도 함께 늘었다고  전했다. 

위캔캠프를 주관하는 한국진로개발원의 이원석 대표는 “1:1 멘토링은 타 브랜드와 다른 위캔캠프만의 차별화 된 프로그램이다”라며 “ 멘토링 도입 초기, 대규모의 멘토진 구성에 경제적인 측면에 대한 우려의 소리도 많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위캔캠프가 지향하는 목표를 이루는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어 “참가 학생들이 멘토링을 통한 학습 습관과 태도에 관한 교정으로, 성적이 향상된다면 궁극적으로 자신이 목표로했던 꿈과 진로를 선택하는데 조금 더 수월할 수 있다. 학생들의 꿈과 이상을 펼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해 주는 것이 위캔캠프가 추구하는 방향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히 멘토진 구성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위캔캠프는 여름방학캠프가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는 이유가 다양한 교육 브랜드 제휴 혜택에도 있다고 전했다. 

사진=위캔캠프
사진=위캔캠프

위캔캠프는 이번 여름방학캠프를 통해 외국어 전문 교육 기업 시원스쿨, 메가스터디교육 엠베스트와의 독점 제휴를 확정했다. 다양한 교육 브랜드의 실질적인 무료 강의 혜택을 통해 참가 학생들은 시원스쿨이 제공하는 국내 최고급의 동영상 강의와 2018 공시매출기준 중등 인터넷 강의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엠베스트의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참가학생들은 오는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엠베스트 사이트 내 단과 1강좌를 30일간 자유 선택해 수강할 수 있고, 시원스쿨 강의 역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참가학생들은 면밀한 멘토링과 실질적인 성적향상을 위한 위캔캠프의 확장된 컨텐츠를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게 된다.  

또, 위캔캠프는 참가학생들에게 캠프의 종료 후에도 학생 개개인에게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 학생들은 커리어셀을 통해 다양한 동영상강의 및 다이어리, 일기장, 진로, 진학, 자격, 취업, 직업의 정보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는 평생 무제한 이용권을 통해 꾸준히 사용 가능하다.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고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볼펜, 전용 교재와 노트, 도서와 문제집 등의 증정과 캠프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 장학금 증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건강한 동기부여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해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여름방학캠프의 개최를 한 달 남짓 남겨놓은 시점, 많은 접수 인원으로 인해 1차 접수 조기 마감을 기록한 위캔캠프는 위캔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2차 추가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위캔캠프 측은 더욱 많은 전국 학생들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조기 신청 접수자와 재입소, 동반입소 신청자들의 경우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1@newsrep.co.kr]

[뉴스렙=손은경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