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상승 검색어 교란→비판 의견…토스 이용 홍보 나선 '광대들 풍문조작단'
급상승 검색어 교란→비판 의견…토스 이용 홍보 나선 '광대들 풍문조작단'
  • 박주희 기자
  • 승인 2019.07.18 18: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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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 스틸컷)
(사진=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 스틸컷)

[뉴스렙]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이 포털사이트를 홍보 수단으로 이용하는 모습을 보여 비판 의견이 나오고 있다.

18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 애플리케이션에는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에 대한 글이 업로드됐다. 토스는 해당 글을 통해 포털사이트에 영화 제목을 검색하도록 유도하는 문구를 함께 올렸다. 이에 많은 이들이 검색을 시작하면서 18시 현재 해당 영화 제목이 급상승 검색어 1위에 올라온 모습이다.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홍보는 그동안 각종 온라인 쇼핑 업체들이 주로 사용한 방법이다. 이를 두고 "대중의 관심 흐름을 파악할 수 없게 만든다" 등의 비판이 쏟아졌기에 이번 경우 역시 부정적 시각이 존재하고 있다. 일부 대중은 "이 같은 홍보로 인해 제대로 된 포털사이트 이용을 못하고 있다" 등의 비판 의견을 내놓고 있다.

한편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은 오는 21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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