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화끈했던 현장 청춘마케터 1기 참가 팀 전원 50만원 제공
BBQ,화끈했던 현장 청춘마케터 1기 참가 팀 전원 50만원 제공
  • 이진웅 기자
  • 승인 2019.08.2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원에 50만원 통큰포상 총시상금 두배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지난 22일 파티오나인(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청춘마케터1기 수료식과 우수 마케터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청춘마케터 1기 약 130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은 기획분야와 콘텐츠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기획분야 12개팀, 콘텐츠 분야 6개팀 중 최종 심사를 통해 상위 각 3개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BBQ제공
BBQ제공

 

기획분야는 신메뉴, 프로모션, IMC 마케팅 전략 등 직접 BBQ 경영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시상식 당일 12개팀의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타겟, 전략, 목적, 완성도, 실행가능성 등 다섯 가지 항목의 평가를 거쳐 상위 3개팀을 선정했다. BBQ의 모바일 앱 딹 멤버십의 개선 방안 아이디어를 제안한 투닭투닭팀이 아이디어의 참신함을 인정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콘텐츠 분야는 725일부터 822일까지 각 팀이 SNS를 통해 게시한 게시물로 평가를 진행했다. 미션수행, 콘텐츠 완성도, 콘텐츠 매력도, 홍보효과, 이슈반영 등의 항목을 통해 상위 3개팀에게 상을 수상했다. ‘쌍둥이 팀SNS를 통해 BBQ와 사랑에 빠진 것 같아’, ‘치대 19학번 쌍둥이의 개강등 창의적인 콘텐츠를 직접 제작 및 게시해 SNS 상에서 큰 인기를 얻어 대상을 수상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마케터를 꿈꾸는 청춘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으며, 젊은층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비비큐 청춘마케터들이 제시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경영에 반영해 젊은 감성의 BBQ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이번 수상작뿐만 아니라 모든 기획서를 직접 검토해 실제 결과물로 만들어 낼 계획이다. 그 과정에는 해당 기획안을 제안한 청춘마케터들이 직접 참여해 마케터로서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을 통해 기획분야 수상 팀은 상장을 포함해 각각 700만원, 500만원, 300만원의 상금을 받았으며, 콘텐츠 분야 수상자는 상장을 포함해 각각 상금 500만원과 300만원, 200만원을 받았다.

 

또한, 윤홍근 회장은 한 달 동안 고생한 BBQ 청춘마케터를 위해 시상 중 예정에 없던 상금 200만원의 특별상 2팀 추가 선발참가 팀 전원 50만원 제공을 약속하며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했다.

 

기획부문 1 위를 한 임민섭(계명대학교 4학년)조원들과 머리를 맞대어 아이디어를 내고 BBQ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고민했던 경험은 대학생활에 큰 추억이 될 것이라며 특히 1위까지 하게 돼 더 큰 뿌듯함을 느끼며 이제는 BBQ 마케팅팀에 입사해 실무에 접목시켜 보고 싶다는 새로운 꿈이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시상식은 주관사인 스카이벤처스 이진웅 대표는 "청춘마케터는 제너시스BBQ 윤홍근회장의 공모전 개최 취지에 따라 시상식을 끝으로 활동의 종료가 아닌 BBQ청춘마케터들이 제안한 기획서를 바탕으로 청춘마케터들이 직접 앱개발 및 컨텐츠제작 등에 함께 참여한다"고 밝혓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